탈모의 원인 하면 다들 유전자로 알고 계시죠?

사실 유전자가 가장 큰 원인인 것은 맞습니다.

그런데 가족 중에, 조상 중에 탈모인이 없다고 안심하시면 안 됩니다.

먹는 음식에 따라 가문의 ‘첫 탈모인’이 본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음식이 유전자를 극복하고 탈모를 만들어 내는지, 아래 내용 꼭 확인하시고 탈모를 원하시는 분들만 꾸준히 드시기를 바랍니다.

 

1. 오백 식품

탈모 생성 식품의 가장 첫 번째는 바로 ‘오백 식품’입니다.

오백 식품은 ‘다섯 가지의 흰색 식품’을 의미하는데, 원재료가 흰색이 될 때까지 가공을 거친 제품들로 흰쌀, 흰 밀가루, 흰설탕, 흰 소금, 흰 조미료가 이에 해당합니다.

이 식품들은 영양 균형이 맞지 않아 우리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많이 끼치는데요.

특히 우리가 많이 먹는 밀가루, 설탕 등은 곧바로 당분 형태로 흡수되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켜 모발에 엄청나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2. 단 음식

요즘 젊은 층에서 많이 소비하는 케이크 같은 달콤한 디저트류는 탈모를 급격히 촉진하는 음식입니다.

대부분의 달콤한 간식들은 비타민과 같은 필수 영양분은 결핍되어 있고, 산화 스트레스 지수를 높여 염증성 반응을 일으킵니다.

게다가 단맛은 피부를 느슨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피부를 늘어지게 하고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게 됩니다.

당연히 피부가 느슨해지니 주름살도 많이 생기겠죠?

게다가 흰설탕은 몸속에서 칼슘 흡수를 방해하고 신선한 혈액의 공급 역시 방해하기 때문에 모발 건강에 좋을 수가 없습니다.

 

3. 커피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 등의 음료도 모발에는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요즘 커피 달고 사시는 분들이 많은데, 하루 한 두 잔 정도의 커피는 괜찮지만 그 이상으로 과도하게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두피와 모낭에 악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4. 에너지음료

에너지 음료는 카페인은 물론이고 액상과당까지 엄청나게 들어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카페인보다 액상과당이 더욱더 문제인데요.

탈모를 일으키는 모든 안 좋은 요소가 몽땅 들어간 최악의 음식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모발 걱정을 조금이라도 하신다면, 절대로 에너지 음료 만큼은 먹어선 안 됩니다.

 

5. 기름진 음식

기름진 음식은 두피 영양을 빼앗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기름진 음식을 ‘고량후미’라고 해서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는 음식으로 여겨왔다고 합니다.

기름진 음식은 실제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피지선 활동을 증가시키는데요.

결과적으로 기름진 음식은 지루성 피부염을 일으키고 이에 따라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에도 피부염을 일으켜 탈모를 가속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사람인 이상 치킨을 멀리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모쪼록 두 번 먹을 거 한 번만 드시면 좋겠습니다.

 

가족력이 없더라도 두피에 열감이 자주 느껴지신다면 탈모의 전조 증상으로 봐야 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은 위 음식들은 가급적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같이 많이 본 뉴스
저작권자 © 수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